제주반도체, 모바일 메모리 수요 회복 기대

공유하기

한국경제신문의 기사에 따르면, 코어16의 퀀트 알고리즘 ‘K-EGO’는 이번 주 한국 주식시장에서 제주반도체, 레인보우로보틱스, 에이피알을 추천 종목으로 선정하였습니다. 특히 제주반도체는 모바일 메모리 수요 회복 기대감이 커지고 있으며, 샤프지수 2.1 수준으로 위험 대비 초과 수익률이 기대된다고 분석되었습니다.


제주반도체는 메모리 반도체 특화 팹리스 기업으로, 최근 3분기 매출액이 분기 사상 처음으로 1000억원을 돌파하였습니다. 이는 기업의 실적 개선과 함께 시장의 긍정적인 전망을 보여주는 지표입니다. 코어16은 해당 기업의 위험 조정 수익률이 높아 투자 매력이 있다고 평가하였으며, 앞으로 모바일 메모리 시장 수요 회복이 실적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됩니다.

레인보우로보틱스는 지난 7일 ADL 단기선이 장기선을 하향 돌파했고, 이는 자금 유입이 약화된 상태임을 시사합니다. 그러나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인 CES 2026에서 로봇이 큰 화두로 떠오르고 있으며, 미국 정부가 로봇 산업을 차세대 전략 업종으로 지목하는 등 긍정적인 모멘텀도 기대되고 있습니다. 또한, 에이피알은 CES 2026 행사 기간 동안 약 1600여명이 방문하며 관심이 집중된 가운데, 서울지방병무청으로부터 2026년 병역지정업체로 선정되어 연구개발 인력 운영에 안정성을 확보하게 되었습니다.

이와 함께, 삼성운용이 운영하는 KODEX ETF의 순자산이 120조 원을 돌파하며 국내 최초로 이러한 기록을 세웠고, 코스피 지수는 12일 오전 장 초반 또다시 최고치를 경신하며 4638.33포인트를 기록하였습니다. 반도체와 현대차의 강세가 지수 상승을 견인하는 가운데, 시장 전체의 상승세와 함께 해당 종목들의 실적 기대감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더 자세한 기사 내용을 보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
 

    

👇 👇 👇

⚠️ 투자 유의사항

본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주식, 금융, 경제 관련 정보는 단순히 참고 자료로서 제공되는 것이며, 특정 종목에 대한 투자 권유나 매매 추천이 아닙니다. 투자 결정은 전적으로 이용자 본인의 판단과 책임 하에 이루어져야 하며, 투자에 따른 모든 손익은 투자자 본인에게 귀속됩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주식, 금융, 경제 관련 정보는 단순히 참고 자료로서 제공되는 것이며, 특정 종목에 대한 투자 권유나 매매 추천이 아닙니다. 투자 결정은 전적으로 이용자 본인의 판단과 책임 하에 이루어져야 하며 투자에 따른 모든 손익은 투자자 본인에게 귀속됩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