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올해 영업이익 170조 주목할으로 글로벌 6위 기대

삼성전자, 올해 영업이익 170조 주목할으로 글로벌 6위 기대
공유하기

KB증권은 삼성전자169,100원 ▲+0.96%가 올해 영업이익 170조원에 달할 것으로 관측하며, 이는 엔비디아, 아람코,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애플에 이어 세계 6위 수준이라고 분석했습니다. 김동원 리서치본부장은 삼성전자의 메모리 제품이 내년까지 완판될 것으로 분석하며, 실적 가시성 확보가 기업가치 재평가의 핵심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삼성전자는 글로벌 최대 메모리 생산능력을 바탕으로 내년까지 메모리 공급을 확대하는 것이 현실적으로 어렵기 때문에, 최대 생산능력이 곧 최대 경쟁력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1분기와 2분기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동기 대비 395%, 777% 증가한 33조원과 41조원으로 분석되며, 올해 D램과 낸드 가격은 각각 전년보다 107%, 90% 상승할 것으로 관측됩니다.

이와 함께, 2023년 삼성전자의 영업이익은 약 170조원, 2024년에는 191조원에 달할 것으로 분석되며, 전 세계 영업이익 상위 10위권에 진입하면서 대만의 파운드리 업체 TSMC를 추월할 것이라는 기대도 나옵니다. 이번 분석은 삼성전자가 글로벌 반도체 및 전자기기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전자 일봉 차트

📈 삼성전자 펀더멘탈 정보

더 자세한 기사 내용을 보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
 

    

👇 👇 👇

⚠️ 투자 유의사항

본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주식, 금융, 경제 관련 정보는 단순히 참고 자료로서 제공되는 것이며, 특정 종목에 대한 투자 권유나 매매 추천이 아닙니다. 투자 결정은 전적으로 이용자 본인의 판단과 책임 하에 이루어져야 하며, 투자에 따른 모든 손익은 투자자 본인에게 귀속됩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