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직연금 실물이전 서비스 개시 3개월만에 2조4000억 이전
퇴직연금 실물이전 서비스 개시 3개월만에 2조4000억 이전 퇴직연금 실물이전 서비스가 지난해 10월 개시된 이후 3개월간 적립금 약 2조4000억원, 3만9000건이 해당 서비스를 통해 이전됐다. 실물이전이란 퇴직연금 가입자가 계좌 내 운용 중이던…
퇴직연금 실물이전 서비스 개시 3개월만에 2조4000억 이전 퇴직연금 실물이전 서비스가 지난해 10월 개시된 이후 3개월간 적립금 약 2조4000억원, 3만9000건이 해당 서비스를 통해 이전됐다. 실물이전이란 퇴직연금 가입자가 계좌 내 운용 중이던…
“쥐꼬리 수익률로 내 노후 어쩌나”…고수익 찾아 ‘2.4조’ 환승했다 물가상승률보다 낮은 2%대 수익률에서 벗어나 고수익을 얻기 위해 퇴직연금 계좌를 갈아탄 자금이 3개월 만에 2조4000억원을 넘어섰다. 특히 은행·보험 등 다른 업권에서 증권사로…
미국 LNG 수출 급증, 하지만 장기 성장은 불확실 새로운 미국 연방 정부는 이전 정부와 달리 액화천연가스의 열렬한 팬입니다. 이 회사는 전 세계 LNG 공급업체로서 국가 최고의 입지를 굳히는 데 더욱…
기재차관, G20 재무장관회의 참석차 24일 출국…독일 등 면담 추진 김범석 기획재정부 제1차관이 오는 26~27일 남아프리카공화국 케이프타운에서 열리는 주요 20개국(G20) 재무장관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24일 출국한다. 23일 기재부에 따르면 이번 회의는 올해…
반도건설 발주 빌트인가구 짬짜미한 가구업체들…공정위 과징금 51억원 반도건설이 발주한 38건의 빌트인 특판가구 구매 입찰에서 8년 동안 낙찰예정자와 투찰가격을 짬짜미한 가구업체들이 공정거래위원회에 덜미를 잡혔다. 공정위는 23일 한샘과 현대리바트, 에넥스, 리버스 등…
양자컴퓨터·AI반도체 수출땐 산업부 수출허가 필수 산업통상자원부가 첨단산업 분야 물품·기술 21개를 전략물자로 추가 지정한다. 이에 양자컴퓨터 등 해당 전략물자 수출을 희망하는 기업 등은 산업부의 수출허가를 받아야 한다. 산업부는 오는 28일부터 ‘전략물자…
산업부, 튀르키예·사우디와 에너지 협력 강화 시동 우리 정부가 튀르키예, 사우디아라비아와 에너지 분야 전반에 대한 협력 강화에 시동을 건다. 23일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이호현 산업부 에너지정책실장은 24일부터 27일까지 튀르키예와 사우디아라비아를 방문해 양국…
정부, 내일부터 청년농 농외근로 제한 폐지 청년농업인에 적용되던 농외근로 제한이 영농 지속을 전제로 폐지된다. 23일 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오는 24일부터 영농정착지원금을 받는 청년농업인에 적용되던 농외근로 제한이 사라진다. 청년농업인의 영농 초기 안정적인…
유럽 자동차 제조업체들, 합리적인 가격의 전기차로 기어 전환 유럽은 세계 최대 자동차 제조업체 중 상당수가 여러 전기차(EV) 모델을 개발한 곳이지만, 중국은 빠르게 전기차 제조 분야의 글로벌 리더가 되고 있습니다. 유리한…
국내 증시, 방산→조선→이차전지→반도체…다음 주도주는 이것? 러시아-우크라이나 종전 협상이 속도를 내자 그동안 부진했던 국내 석유화학 관련 주가가 반등 조짐을 보인다. 종전 이후 국내 기업들이 값싼 러시아산 원유를 수입해 원가를 절감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