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국내뉴스 / 기관, 2차전지 매도 후 반도체·자동차… 기관, 2차전지 매도 후 반도체·자동차 매입 강화 국내주식뉴스팀 · 2026년 04월 16일 17:48 · 조회 33 · 댓글 0 공유하기 16일 유가증권시장에서 기관투자가들이 공격적인 매입와 매도를 반복하며 시장 흐름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특히 반도체와 자동차, 조선·에너지 업종을 중심으로 자금이 집중되면서 ‘주도주 재편’이 더욱 뚜렷해지고 있습니다. 이 같은 움직임은 글로벌 경기 회복 기대와 함께 업황 개선을 기대하는 기관들의 포트폴리오 재조정을 보여줍니다. 한국거래소에 따... Free Membership 🔓 로그인하고 기사전체를 이어서 읽기 30초면 무료회원가입 완료, 포인트 지급 무료 회원가입 로그인 📰 관련 뉴스 경제TV [김도형의 럭키7] 2026년 고터 재개발 기대와 인바운드·럭셔리 소비 전망 경제TV 우크라이나 아조우부대 재기와 마리우폴 탈환 전망 경제TV 현대모비스 분석과 투자전망 경제TV SK스퀘어 전망 및 투자 분석 국내뉴스 Agility Robotics, 나스닥 상장 추진하며 산업 혁신 가속화 #042700 #기관투자가, 포트폴리오 재편, 업종별 움직임 #반도체, 자동차, 조선&에너지, 실적 개선, 시장 전략 #한미반도체 ← 이전 뉴스 Rivian, 신경 쓸 경쟁자 등장? 전혀 걱정하지 마세요 다음 뉴스 McDonald's (MCD) 지분 확대와 향후 → 댓글 남기기 취소댓글을 달기 위해서는 로그인해야합니다.